글번호
871786

김재성 초대전 "2024 질서에 관한 어법 - 회색 파동(波動)" 전시 안내

작성일
2024.03.06
수정일
2024.04.02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55



▶ 전시명 김재성 초대전 <2024 질서에 관한 어법 - 회색 파동(波動)>

▶ 기   간 : 20243월 6(수) ~ 3월 28(목)

▶ 장   소 전남대학교 역사관(용봉관) 2층 기획전시실



전남대학교박물관은 대학역사관 기획전시실에서 김재성 초대전 “2024 질서에 관한 어법회색 파동(波動)”을 개최합니다. 

김재성 작가는 예술의 미()를 조형적 형태에서 찾고자 이라는 오브제와 반복 행위를 통한 작업을 지속해 왔습니다. 그는 수직으로 꽂은 핀과 화면에 수평으로 생긴 그림자들이 겹쳐지면서 회색 군집(群集)의 이미지를 표현합니다.

<질서에 관한 어법>시리즈에서 수많은 핀들은 배열·비례·균제로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이루며, 여기서 생성된 사각 패턴은 침묵의 공간이자 무한한 공간의 확장성을 보여줍니다. 이미지를 구성하는 각각의 핀들은, 그 자체로 질서를 완성하기 위한 기준이며 작품의 요소입니다. 

이번 전시는 철학적 사유와 예술적 직관력을 통하여 아름다움()을 현대 시각적 이미지로 재구성하였습니다. 작가의 열정과 노력이 담긴 반복 행위로 배열된 핀은 빛(조명)과 시선에 따라 변화하는 그림자와 어우러져 착시 효과와 함께 보이지 않는 에너지가 파동(波動)처럼 밀려오는 듯합니다.

잠시 혼란스럽고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무수히 꽂힌 핀들을 가만히 바라보며, 화면 너머로 물결치듯 확산되는 에너지의 잔잔한 움직임을 느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전남대학교 박물관장 정금희



 여기를 누르시면 온라인 전시 관람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